피아니스트 안화영의 작곡가 시리즈 III 가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열린다. > 피아노독주회(리사이틀)

본문 바로가기

피아노독주회

피아니스트 안화영의 작곡가 시리즈 III 가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열린다.

2025년 6월 15일 오후 8시 리사이트홀

본문

 피아니스트 안화영은 이번달 6월 15일(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리사이트홀에서 작고가 시르즈 III 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 후원은 선화예중·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미국 예일 대학교, 콜번 스쿨 콘서바토리, 보스턴 대학교 동문회가 후원한다. 안화영은 선화예술 중,고등학교에서 실기 우수상을 받으며 졸업하였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성적우수 장학금을 받으며 졸업하였다. 이후 도미하여 전액 장학생으로 예일 대학교 음악대학원에서 석사과정(Master of Music), 콜번 스쿨 콘서바토리에서 최고연주자과정(Artist Diploma) 또한 전액 장학생으로 졸업, 이어서 보스턴 대학교에서도 전액 장학금을 수여받으며 박사학위(Doctor of Musical Arts)를 취득하였다.



98eb9b8eaffd4b222a1cdce7ec42708a_1749390503_8914.jpg




 국내에서는 김귀현, 김혜림, 이소은을, 미국에서는 Pavel Nersessian, Ory Shihor, Peter Frankl을 사사한 안화영은 박사과정 재학 중 Teaching Assistant로서 학부 및 대학원생들의 부전공 실기를 지도하였고, 졸업 후에는 여름 페스티벌인 미국 Boston University Tanglewood Institute의 워크샵 피아니스트로, Boston Conservatory at Berklee와 Phillips Exeter Academy에서는 Adjunct Faculty로서 티칭 경력을 쌓았다.

 

귀국 후 국민대, 부산대, 숙명여대, 강원대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경희대, 선화예중·고, 예원, 서울예고에도 출강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기사입력 : 2025.06.08.11:04

<임완수 편집국장> artinbank@hanmail.net

[ⓒ 문화예술신문 아트인뱅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