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산업 대전환, 지금이 골든타임’ > NO 이미지 뉴스

본문 바로가기

NO 이미지 뉴스

‘건축산업 대전환, 지금이 골든타임’

profile_image
정수연선임기자
2시간 4분전 2 0 0

본문

‘건축산업 대전환, 지금이 골든타임’

- 국가건축정책위원회, 건축시장 양극화 해소 및 제도 선진화를 위한 국회세미나 개최 -

 - 김진애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정부 · 국회 · 학계 · 산업계 · 연구기관 등과 건축산업 진흥을 위한 제도혁신 공론의 장 마련

 - 기존 대형사업 · 공공건축 중심의 건축제도를 개선하고 건축산업 진흥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 논의 대통령 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김진애)는 11월 17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천준호한준호염태영 의원 “건축산업 진흥을 위한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대통령 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김진애)는 11월 17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천준호한준호염태영 의원 “건축산업 진흥을 위한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ㅇ 이번 토론회는 대표적인 일자리 창출 산업으로 국민 삶과 연관 산업에 대한 영향력이 매우 큰 민생경제 활력 견인 산업인 ‘건축’의 제도적 한계 및 문제점을 분석하여 이에 대한 혁신 방안을 찾고자 마련하였다.

 

 ㅇ 국내 건축 5단체(대한건축학회대한건축사협회한국건축가협회새건축사협의회한국여성건축가협회) 건축공간연구원을 포함한 학계·산업계 관련 전문가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개회식에 이어 주제 발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건축공간연구원 염철호 선임연구위원이 ‘건축산업 대전환, 지금이 골든타임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ㅇ 염철호 선임연구위원 대형 업체 쏠림 현상 및 지방 중소업체의 경영난 심화에 따른 양극화, 그리고 중간 생태계가 몰락하고 있는 건축산업의 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대전환의 기회로, 민간건축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신기술 적용 및 유관 산업 융합 정책 등 다양한 제도 혁신 과제를 제시한다.


ㅇ 발제 후에는 함인선 한양대 건축학과 특임교수의 사회로건축산업의 진흥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과제와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을 중심으로 토론을 진행한다.

 

 김진애 국가건축정책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건축 국민의 생활을 책임지고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민생 중심 산업이다그러나 최근 사회 양극화로 인한 건축산업 중간 생태계 붕괴건축품질 저하잇따른 현장 안전사고청년 일자리 감소 등 건축산업의 건강성이 흔들리고 있다”라면서,

 

 ㅇ “이제는 민간 건축 관련 제도혁신에 중점을 두고, 건축산업정책은 기술 발전과 융합 지원하여 국민이 신뢰하고 체감할 수 있는 건축산업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오늘의 세미나가 건축산업에 대한 ‘사고(思考대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할 예정이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상담신청